삿3:12-14절에
이스라엘 자손이 또 여호와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였습니다.
그 결과 이스라엘 자손이 모압 왕을 열여덟 해 동안 섬겼습니다.
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18년 동안이나 회개하지 않은 것입니다.
인간의 마음이 정말 강팍한 것을 깨닫고
저의 마음이 또한 그런것을 인정합니다.
저는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회개할 수 없는 본성이 악한 존재입니다